💬 과목 소개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은 단순한 개념만 아는 것보다 실제 사례를 기반으로 직접 구현해보며 프로그래밍해보는게 중요합니다.
웹 사이트를 만들 때 필수적을 들어가는 기능들이 객체지향적으로 어떻게 구현 되어 있는지 알아보며 

파이썬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핵심 원리를 이해해봅니다.

함수와 메소드, 클래스에 대해 학습하고 클래스의 상속과 다형성에 대해 학습합니다.
마지막으로 모듈과 패키지 활용방법을 통해 matplotlib 라이브러리를 사용하고 데이터를 시각화하는 기초 원리를 학습 해봅니다.



👤 수업 목표 & 수강대상



  • 파이썬 기초 문법은 배웠지만 보다 심화된 내용을 학습하고 싶은 분

  • 보다 논리적이고 짜임새 있는 코드를 만들어 보고 싶은 분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으로 클래스의 여러 관계를 정의하고 체계적으로 코드를 짜고 싶은 분



📂 커리큘럼


1. 코드의 기본, 함수

코드의 불필요한 반복을 줄여주고, 

더 이해하기 쉬운 코드를 만들어 주는 함수에 대해 배워봅니다.


  • 함수란?

  • 함수의 구조

  • 파이썬 함수 100% 활용하기

  • 변수의 스코프



2. 프로그래밍 세상의 설계도, 클래스 입문

보다 논리적인 프로그램을 설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클래스 개념에 대해 배워봅니다.


  • 클래스란?

  • 클래스 따라하기

  • 속성과 메소드

  • 클래스 다듬기



3. 클래스의 상속과 다형성

여러 클래스의 관계를 정의하는 상속 개념에 대해 배우고

데이터의 관계를 정의하며 프로그램의 큰 그림을 그려봅니다.


  • 클래스의 상속

  • 상속 따라하기

  • 상속 따라하기 2

  • 오버라이딩



4. 모듈과 패키지

다른 사람이 만든 프로그램을 내 프로그램에서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 주는

모듈과 패키지에 대해 배웁니다.


  • 모듈과 패키지란

  • Matplotlib 사용해보기

  • 기초 막대 그래프 그리기

  • 꺽은선 그래프 그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