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과목 소개
Java 언어의 기초를 배워보았다면 조금 더 심화된 Java 프로그래밍을 학습해봅시다.
보다 효율적인 프로그래밍을 위해 반복을 줄이고 구조화된 코드를 사용하고 싶다면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을 통해 높은 품질의 코드를 구현할 줄 아셔야 합니다.
메소드의 이해,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캡슐화와 정보은닉의
개념과 필요성, 사용방법을 26개의 실습을 통해 학습합니다.
Java 개발자가 되기 위한 첫걸음 2 과목을 통해 Java 개발의 핵심 원리를 배워보세요.
👤 수업 목표 & 수강대상
기초 프로그래밍 문법을 학습하고 싶은 분
백엔드 개발을 위해 Java 언어 기초를 학습하고 싶은 분
실습을 통해 직접 코딩하고 문제 해결력을 키우고 싶은 분
📂 커리큘럼
1. 메소드
메소드의 개념을 알아보고 직접 사용해봅니다.
메소드
반환 값이 없는 메소드
매개변수가 없는 메소드
기본 메소드 호출하기
클래스란?
2. 객체지향 프로그래밍과 클래스
클래스와 인스턴스의 관계에 대해 알아보고 직접 클래스를 만들어봅니다.
클래스 멤버변수와 메소드
클래스와 인스턴스
인스턴스 사용하기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3. 객체를 만드는 생성자
생성자의 개념을 배우고 객체를 생성할때 다양한 방법으로 초기화해봅니다.
생성자란?
생성자 오버로드
static 변수
static 메소드
변수 유효범위
4. 캡슐화와 정보은닉
접근 제한자와 캡슐화의 필요성에 대해 알아봅니다.
접근 제한자
클래스의 상호 작용
싱글톤 패턴